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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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보증, 기술평가 등으로 성립된 상거래 관계*가 보증 해지, 채무 상환 등으로 종료된 경우 거래종료 고객으로 분류하여 보안 조치가 적용(개인정보에 한하여 적용)되고 있습니다. 기금과 거래종료 후 다시 거래재개를 원하는 경우에는 상거래종료 해제 신청을 해야하며, 디지털지점 신청과 영업점 방문 신청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보증 등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상담 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해당 개인정보는 거래종료 대상으로 운영
1)디지털지점 신청
- 경로 : 디지털지점 > 로그인 > 채무 > 상거래종료 해제관리 >상거래종료 해제신청
- 처리내용 : 보안조치 해제 및 열람신청서, 정보이용동의서 작성 후 온라인 제출
* 단, 과거 기금과 거래한 이력이 있는 사업자로 로그인되어야 디지털지점에서 처리 가능
2)영업점 방문신청
영업점 담당자에게 문의 후 해당 영업점에 방문하여 보안조치 해제 및 열람신청서, 정보이용동의서 작성 후 서면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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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자료제출 시 유의사항
- 1회 최대 5개의 첨부파일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초과하는 경우, 5개 파일 업로드 후 다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네트워크 폴더에서 자료를 제출하시는 경우 제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PC로 옮긴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
- 엑셀 여러 시트로 작성하여 업로드하는 경우에는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한 시트에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업로드 시 문서 암호화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파일 첨부 시 쉼표, 괄호 등의 특수문자는 제외하고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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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증상담신청의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디지털지점에서 보증상담신청을 하시는 경우 ‘보증상담신청’, ‘고객정보활용동의’ 두 단계 업무를 순서대로 모두 완료하셔야 신청이 접수됩니다.
정상적으로 접수된 경우에는 고객님께 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현재 신청상태는 [마이페이지 ▶ 나의 보증내역 ▶ 상담신청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증상담신청 내역을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나의 보증내역에서 취소여부가 ‘취소’버튼으로 활성화된 경우, 해당 버튼을 눌러 직접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여부에 ‘불가’로 표시된 경우 지점 담당자에 삭제를 요청하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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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점 선택 창에서 왼쪽 하단 전체영업점 선택 버튼을 통해 전체 영업점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 그림에서 빨간 박스로 표기된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 해당 버튼을 눌러 영업점을 선택하시더라도, 사업장소재의 관할지점에 따라 신청 지점이 추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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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창에서 가지고 계신 인증서가 확인되지 않을 시 ‘브라우저 인증서’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상단의 저장매체 선택에서 ‘브라우저’를 선택합니다.
2) 하단의 인증서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 가져오기 팝업에서 인증서 선택 창을 열어 인증서 경로에서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 통상적인 인증서 경로: C드라이브 > 사용자 > 사용자계정 > AppData > LocalLow > NPKI 폴더 내 singCert.der와 signPri.key 2개 동시 선택
4)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서 등록
인증서 등록이 완료되면 인증서 목록에서 인증서가 확인되며 해당 인증서를 통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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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인버튼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화면 창의 크기 설정에 있습니다.
위 그림에 빨간 박스로 표시된 약정서 창의 상단 버튼을 클릭하시면 창 크기가 조절되어 창 하단에서 확인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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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법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유하신 경우, 해당 통신사의 법인 명의 개인인증/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통신사의 서비스를 신청하신 후 인증 및 디지털지점 업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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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지점>마이페이지>회원정보수정]에서 대표자 정보의 오른쪽 상단의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 대표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대표님의 휴대전화 인증/간편 인증 중 한 가지를 진행하신 후 회원정보 수정 가장 하단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저장하시면 됩니다.
※ 대표자 정보는 인증한 정보로 자동 변경되며 주민등록번호는 초기화 됩니다.
※ 주민등록번호는 업무 진행시 실명인증을 통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이전 기금 거래 고객의 경우 대표자 변경을 진행할 경우 해당 지점에 변경 내용을 고지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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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보에 전자적으로 제출한 서류를 은행으로 전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은행에 서류 제출이 필요할 경우 해당 은행의 서류 제출 절차에 따라 별도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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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핑 오류는 대부분 인증서 문제로 발생하고 있으며 아래 사항을 먼저 확인 요청드립니다.
1. 각 발급기관 사이트에 사업자 및 대표자의 회원가입과 인증서 등록이 필요합니다.
- 개인/법인사업자: 정부24, 건강보험공단,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택스
- 대표자: 정부24, 건강보험공단
*해당 사이트 내 인증서 등록 오류 관련 문의는 각 발급기관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2. 사용 가능한 인증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온라인 자료제출 (스크래핑) 개인 기업 법인 기업 비고 대표자 개인
인증서범용 또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o o 개인 자료 사업자
인증서범용 또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o o 사업자 자료 전자세금용 △ △ * △ :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는 국세청 스크래핑 자료제출에 한함
그 외 기타 오류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1544-112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