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행표준 이행실적
技保 고객서비스 헌장
기술보증기금은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파트너로서 고객이 신뢰하고 감동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의 존재를 바르게 인식하여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겠습니다.
- 하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고객의 업무를 항상 친절하고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하나. 공정·혁신·협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도개선에 반영하는 고객중심의 열린경영을 추진하겠습니다.
- 하나. 고객의 기술을 공정하고 성실하게 평가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술평가 전문기관이 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이행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은 기술력과 사업성이 있는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기술보증과 기술평가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술보증기금을 이용하시는 고객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신속하고 친절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이행표준 관리지표 설정
'19년 달성도 측정
항목 | 이행기준 | '19년 목표치 | '19년 실적 | |
---|---|---|---|---|
신속성 | 표준처리 기간 | 보증 | 6 일 | 5.4 일 |
인증 | 7 일 | 2.1 일 | ||
편리성 | 고객센터 전화응대율 | 97% | 99.3% | |
전문성 | 기술평가 전문인력1) 구성비 | 10% | 19% | |
신뢰성 | 보증계획, 인중계획 달성율 | 보증 | 100% | 109.2% |
인증 | 100% | 151% | ||
친절성 | 전화 고객만족도조사 “10점“ 비율 | 90% | 94% |
1) 전문인력은 박사급 인력임.
'20년 목표치 설정
항목 | 이행기준 | '20년 목표치 | |
---|---|---|---|
신속성 | 표준처리 기간 | 보증 | 6 일 |
인증 | 7 일 | ||
편리성 | 고객센터 전화응대율 | 97% | |
전문성 | 기술평가 전문인력 구성비 | 10% | |
신뢰성 | 보증계획·인증계획 달성율 | 보증 | 100% |
인증 | 100% | ||
친절성 | 전화 고객만족도조사 10점 비율 | 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