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
A
ㅁ 기술임치 제도
- 중소기업의 핵심기술의 유출·탈취를 방지하기 위해 신뢰성있는 제3의 기관인 기술보증기금에 보관(임치)하고, 향후 기술유출 발생 시 그 기술의 개발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제도
*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제24조3 ②항에 근거하여 법적 추정력을 부여ㅁ 기술자료 거래기록 등록 시스템(TTRS: Technology data Transaction record Registration System)
- 기술거래 과정상 발생하는 다양한 증거자료를 거래처별로 등록해놓고 향후 소송 발생 시 증거자료로 활용하는 제도.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호 및 제3호 ‘영업비밀 침해행위’에 대한 입증자료로 활용 가능
ㅁ 기술임치/TTRS 수수료구분 신규가입 수수료(VAT포함) 비고 기술임치 33만원/년 창업기업, 벤처기업, 다년계약 등 유형별 할인 제공 TTRS 5.5만원/건 기술임치 신규 가입 시 TTRS 무료쿠폰(2장) 제공
-
A
□ 탄소가치평가보증은 온실가스 감축 성과가 있거나 예상되는 기업을 대상으로 보증을 지원할 수 있으나, 택소노미평가보증은 온실가스 감축 성과 여부에도 불구하고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가이드라인(K-택소노미)에 적합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경우 보증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A
□ 6대 환경목표*에 해당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K-택소노미 적합성 평가를 받을 수 있으며, K-택소노미 적합성 평가보고서는 활동기준, 인정기준, 배제기준, 보호기준을 모두 충족하고 녹색여신인정비율이 50% 이상인 평가건에 한해 협약은행**에게 제공됩니다.
* (6대 환경목표) 온실가스 감축, 기후변화 적응, 물의 지속가능한 보전, 순환경제로의 전환, 오염방지 및 관리, 생물다양성 보전
** (협약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 자세한 사항은 우리 기금 중앙기술평가원을 통해(전화 또는 방문)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
A
기술보증, 기술평가 등으로 성립된 상거래 관계*가 보증 해지, 채무 상환 등으로 종료된 경우 거래종료 고객으로 분류하여 보안 조치가 적용(개인정보에 한하여 적용)되고 있습니다. 기금과 거래종료 후 다시 거래재개를 원하는 경우에는 상거래종료 해제 신청을 해야하며, 디지털지점 신청과 영업점 방문 신청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보증 등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상담 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해당 개인정보는 거래종료 대상으로 운영
1)디지털지점 신청
- 경로 : 디지털지점 > 로그인 > 채무 > 상거래종료 해제관리 >상거래종료 해제신청
- 처리내용 : 보안조치 해제 및 열람신청서, 정보이용동의서 작성 후 온라인 제출
* 단, 과거 기금과 거래한 이력이 있는 사업자로 로그인되어야 디지털지점에서 처리 가능
2)영업점 방문신청
영업점 담당자에게 문의 후 해당 영업점에 방문하여 보안조치 해제 및 열람신청서, 정보이용동의서 작성 후 서면 제출
-
A
□ 스마트자료제출 시 유의사항
- 1회 최대 5개의 첨부파일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초과하는 경우, 5개 파일 업로드 후 다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네트워크 폴더에서 자료를 제출하시는 경우 제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PC로 옮긴 후 제출 부탁드립니다.
- 엑셀 여러 시트로 작성하여 업로드하는 경우에는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한 시트에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업로드 시 문서 암호화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파일 첨부 시 쉼표, 괄호 등의 특수문자는 제외하고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
A
□ 보증상담신청의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디지털지점에서 보증상담신청을 하시는 경우 ‘보증상담신청’, ‘고객정보활용동의’ 두 단계 업무를 순서대로 모두 완료하셔야 신청이 접수됩니다.
정상적으로 접수된 경우에는 고객님께 확인 문자가 발송됩니다. 현재 신청상태는 [마이페이지 ▶ 나의 보증내역 ▶ 상담신청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보증상담신청 내역을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
나의 보증내역에서 취소여부가 ‘취소’버튼으로 활성화된 경우, 해당 버튼을 눌러 직접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여부에 ‘불가’로 표시된 경우 지점 담당자에 삭제를 요청하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
A
영업점 선택 창에서 왼쪽 하단 전체영업점 선택 버튼을 통해 전체 영업점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단 그림에서 빨간 박스로 표기된 버튼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 해당 버튼을 눌러 영업점을 선택하시더라도, 사업장소재의 관할지점에 따라 신청 지점이 추후 달라질 수 있습니다.
-
A
인증서 창에서 가지고 계신 인증서가 확인되지 않을 시 ‘브라우저 인증서’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상단의 저장매체 선택에서 ‘브라우저’를 선택합니다.
2) 하단의 인증서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 가져오기 팝업에서 인증서 선택 창을 열어 인증서 경로에서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 통상적인 인증서 경로: C드라이브 > 사용자 > 사용자계정 > AppData > LocalLow > NPKI 폴더 내 singCert.der와 signPri.key 2개 동시 선택
4) 비밀번호 입력 후 인증서 등록
인증서 등록이 완료되면 인증서 목록에서 인증서가 확인되며 해당 인증서를 통해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A
확인버튼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화면 창의 크기 설정에 있습니다.
위 그림에 빨간 박스로 표시된 약정서 창의 상단 버튼을 클릭하시면 창 크기가 조절되어 창 하단에서 확인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
대표자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법인 명의의 휴대폰을 소유하신 경우, 해당 통신사의 법인 명의 개인인증/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통신사의 서비스를 신청하신 후 인증 및 디지털지점 업무가 가능합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