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신청 및 상담
보증신청
- 신청기업의 업종, 보증받고자 하는 채무의 내용, 신청금액 등이 우리기금이 정한 기준에 적합하다고 판단 되면 보증신청이 가능 합니다.
- 우리기금에 보증을 신청하고자 할 때에는 “홈페이지 디지털지점” 또는 “영업점”을 통해 신청합니다.
상담
- 보증을 신청하는 기업의 기술사업 내용과 보증신청금액 등을 확인하는 보증업무의 첫 번째 절차 입니다.
- 상담과정에서는 보증이용절차, 보증의 활용방법, 내게 꼭 맞는 보증 및 대출상품 등 에 대해 자세히 설명함 으로써 기업의 이해를 돕고 보증지원의 적정성에 대한 기초적인 확인·점검을 합니다.
-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 기술사업 내용, 보증금지·제한기업 해당여부 등을 확인하여 계속진행 여부를 결정하고 준비서류를 안내합니다.
- 상담시 다음의 서류를 미리 준비하시면 더욱 효과적인 상담이 될 수 있습니다.
상담시 준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법인기업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포함)
- 기타 사업계획서 등 기업현황 설명자료 등
- 특허 등 기술관련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