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ㆍ안내자료
기보, 제4기「청년기술평가체험단」모집
기보, 제4기「청년기술평가체험단」모집
- 우수 중소벤처 현장 방문 및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 개선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청년들이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중소기업 일자리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제4기「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이하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일(수) 밝혔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들이 기보 직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의 현장을 방문해 기보의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를 작성해 장래 구직희망자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2일(수)부터 오는 13일(일)까지 이메일(sv@kibo.or.kr) 접수를 통해 체험단원을 모집하며, 모집대상은 대학생, 마이스터 고교생 등 만 18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이다. 선정방식은 서류심사로 진행되며 지원자들이 제출한 지원서를 통해 체험단 활동의지, 지원동기 등을 중점 평가할 예정이다.
기보는 약 150명의 체험단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체험단원은 7월 5일부터 9월 17일까지 약 2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www.kib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체험단이 중소기업 현장을 탐방하고 작성한 체험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 내 ‘체험단 전용 포스트(https://post.naver.com/jobkibo)’에 게재되어 우수중소기업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체험단은 이외에도 SNS를 통한 중소기업 홍보, 기보 업무 체험 등 다양한 활동도 병행하게 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이번 체험단은 소셜벤처기업 방문까지 확대하여 이전보다 폭넓은 기업탐방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