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기술혁신기업의 고용안정을 위한 '행복일터 유지보증' 신설
첨부파일

기보, 기술혁신기업의 고용안정을 위한 '행복일터 유지보증' 신설

- 근로자의 일터를 지키고 우수기술의 사장을 방지하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마련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코로나19 재확산의 영향에서 여전히 어려기술혁신기업의 고용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유지 보증 프로그램인 '행복일터 유지보'18()부터 시행했다고 밝혔다.

기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창업·벤처기업의 고용안정을 위해 지난 4월부터 '·벤처기업 코로나 특례보증'을 통해 4,000억원 규모의 신규보증을 지원하였다. 행복일터 유지보증은 고용상황이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서 기술혁신기업의 고용안정 중요성을 감안하여 고용유지에 필요한 추가자금을 중단없이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신설한 보증 프로그램이다.

'행복일터 유지보증'은 사업주가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용 규모에 맞춰 이미 원한 보증금액과 상관없이 최대 3억원까지 추가로 지원할 수 있으며, 고용유지 신청기, 고용위기·고용재난지역 소재기업, 사회적기업 등을 우선하여 지원한다.

기보는 향후 1년간 고용유지를 확약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보증비율 95%까지 상향 보증료 0.3%p 감면 심사기준 및 전결권 완화 등 우대사항을 적용하여 사업주가 근로자의 2021년까지 고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증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기저효과 등의 영향으로 고용 부진이 지속되있는 상황에서, 기술혁신기업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근로자의 고용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하면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고용창출 중심의 지원에서 한 걸음 나아가 고용유지를 통해 근로자의 행복한 일터를 지키고, 기술혁신기업의 핵심기술도 사장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05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쑝濡 媛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