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대구시 의료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첨부파일

기보, 대구시 의료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재단,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12() 대구시 동구 소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대회의실에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 및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 이하 '대구창경센터')"구 의료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각 기관은 대구시 의료분야 예비창업기업 및 초기 창업기업의 전주기에 걸쳐 보증 및 인프라 지원, 투자유치 행사 등의 복합 지원을 통하여 대구시 의료분야 창업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기보는 의료분야 창업기업에 맞춤형 보증과 컨설팅을 지원하고, 재단과 대구창경센터는 유망 의료분야 창업기업을 발굴하여 사업화, 입주보육, 인프라 지원, 멘토링 등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보의 예비창업자 지원제도는 창업준비 과정에서의 자금 조달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보증지원을 통해 창업자금 조달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실제 창업에 필요한 창업정보를 멘토링 형식으로 제공하여 지금까지 약 7천여명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초기 창업기업에게도 맞춤형 보증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창업초기 자금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송배호 기보 대구지역본부장은 "대구시 의료분야 창업기업 발굴 및 집중 지원을 통하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예비창업 단계부터 밀착 지원이 필요하"면서, "앞으로도 기보는 대구시 의료분야 창업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05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쑝濡 媛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