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과‘소셜벤처 활성화 업무협약’체결
첨부파일

기보,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과소셜벤처 활성화 업무협약체결

- 사회적가치 창출에 앞장서는 청년인재 육성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원장 장용석, 이하 고등교육혁신원)108() 서울시 영등포구 63스퀘어에서 '소셜벤처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신규 소셜벤처 발굴 및 창업·성장지원을 통해 소셜벤처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소셜벤처 종합지원기관으로서 소셜벤처 육성사업과 소셜벤처 임팩트 보증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기보와 사회혁신에 기여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해 사회혁신역량 교과목과 워크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는 고등교육혁신원이 좋은 협업 모델을 구축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고등교육혁신원에 소셜벤처 임팩트 보증 등 기술금융과 창업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온/오프라인을 제공하고, 고등교육혁신원은 사회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잠재적인 소셜벤처를 발굴,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기보의 각종 지원제도도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기보는 소셜벤처 활성화를 통해 지속성장 가능한 사회적가치 실현 체계 조성을 위해 소셜벤처 개념정립 및 판별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으며, 2019년부터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전국 소셜벤처 실태조사와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소셜벤처 전용 보증상품 개발 등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고등교육혁신원 출신으로 2019예비창업패키지 소셜벤처분야에서 '빈티지/중고의류 오픈마켓 플랫폼 Vlook' 으로 최우수 성과를 창출한 브이룩 김하은 대표가 참석하여 기보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였다.

백경호 기보 이사는 “2019년 소셜벤처 실태조사에 따르면, 소셜벤처기업 대표의 43.1%30대 이하 청년창업가이며, 이들이 고용한 근로자의 45.1%30대 이하 청년이다고 분석하고, “그런 점에서 이번 고등교육혁신원과의 업무협약은 기보와 유관기관이 소셜벤처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력한 모범 사례가 될 것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소셜벤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03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