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우리은행과 테크밸리기업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첨부파일

 

기보, 우리은행과 테크밸리기업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 맞춤형 금융지원과 컨설팅 지원체계 구축하여 스케일업 지원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지난 25() 서울시 63스퀘어에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과 '테크밸리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속성장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학, 연구기관의 우수기술을 사업화하는 테크밸리기업의 기업역량 강화와 기업가치 향상을 위해 자금지원부터 전문 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수 있는 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대학, 연구기관 내 우수창업기업인 테크밸리기업을 발굴하여 ,투자 등의 금융지원과 기술이전, IPO 지원 등을 통해 우수 전문인력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고, 우리은행은 테크밸리기업이 원활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료 지원은 물론, 스타트업의 최대 애로사항인 세무 / 재무 / 경영 분야 무상 컨설팅 및 해외 진출 지원 등 특화된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보는 테크밸리기업에 특화된 지원프로그램인 테크밸리 보증을 도입하여 협약기관의 이공계 교수, /박사 연구원이 창업한 기업에 최대 30억원 이내에서 보증과 투자 사전한도를 부여해 단계별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340명의 교수, 연구원 창업을 견인하였고 보증 6,197억원과 직접 투자 187억원을 지원하였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테크밸리기업의 경영 안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세무, 재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력을 활용한 컨설팅이 절실하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기보는 테크밸리기업이 성공 창업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고, 민간 은행의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포함한 종합지원체계를 마련하는 좋은 협업 모델을 계속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 테크밸리기업 : 대학교수, 연구원 등 기술인재가 창업한 기업에 대하여 기보가 테크밸리보증을 지원한 기업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03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