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캠코, 부산진소방서와 '사회적 안전가치 실현 업무 협약' 체결
첨부파일

기보, 캠코·부산진소방서와사회적 안전가치 실현 업무 협약체결

- 전통시장 안전활동 및 공동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지역사회 지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이사장 정윤모)은 한국자산관리공사(이하 캠코, 사장 문성유부산진소방서(서장 최대붕)23() 부산시 부산진구에 위치한 부산진소방서에서 지역사회 전활동 지원과 공동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 안전가치 실현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추석을 대비하여 기보와 캠코는 화재취약지역인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을 위하여 단독 경보형 감지기 500여개를 기증하고, 부산진소방서는 부산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부산진시장과 자유시장에 보급한다.

전통시장은 불특정 다수인의 출입이 잦아 화재발생 우려가 높고, 노후화 된 점포가 밀집되어 있어 화재 발생시 급격한 연소 확대로 인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신속한 화재인지를 위하여 감지기 설치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기보는 이 밖에도 복지관, 초등학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생활안전교육·생활안전점검프로그램을 운영 중으로, 노인·어린이 등 안전취약계층을 직접 찾아가 재난 및 응급상발생 시 행동요령 교육은 물론 안전용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안전가치 실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윤범수 기보 이사는 기보는 향후에도 대국민 안전가치 실현을 위해 기보가 가지고 있는 안전관리 역량을 국민과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지역주민 및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안전문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03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