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신한은행과 자금사용 투명성 제고를 위한 ‘클린플러스보증’ 시행
첨부파일

기보, 신한은행과 자금사용 투명성 제고를 위한'클린플러스보증'시행

- 플랫폼을 통한 자금사용 적정성 사전점검 후 대출금을 상대처에 직접 지급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보증서 담보 대출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새롭게 도입한 '클린플러스보증'7()부터 신한은행으로 확대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클린플러스보증'은 기업 경영활동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운영자금 사용에 대한 정성을 플랫폼을 통하여 사전에 점검하고 대출금을 지급상대처에 직접 지급하는 보증상품으로, 물품 및 용역대금(외주비 포함), 인건비, 임차료 등을 대상으로 한다.

보증이용기업이 클린플러스보증 플랫폼에 대출요청 정보를 입력하면 중개사업자가 자금용도와 증빙자료의 일치 여부 확인 후 기보의 이상거래 모니터링을 거쳐 은행에서 대출을 실행하게 된다.

보증이용기업은 *보증비율 상향(85%에서 95%), *보증료율 감면(0.5%p) 등의 우대사항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플랫폼을 통해 자금 집행시 *증빙자료 제출 생략 *승인 및 결제 절차 간소화 등을 통하여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기보는 지난 7'클린플러스보증'을 도입하고 중소기업은행,신한은행과 '린플러스보증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여 보증상품의 원활한 운영을 한 지원체계를 구축하였고, 먼저 중소기업은행을 통하여 '208월말까지 81개 업체246억원을 지원하였다.

이러한 클린플러스보증의 성공적 안착에 힘입어 제도 활성화를 위해 협약은행 확대를 적극 추진한 결과 7()부터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기업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클린플러스보증을 통해 운영자금 이용에 대한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보증서 담보 대출금의 투명운용에 대한 지속적인 정책적 요구에 적극 부응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4차산업에 부응하는 자금집행 플랫폼의 고도화를 통해 고객만족도 제고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02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