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코로나 위기극복 위해 특허공제대출 금리 대폭인하
첨부파일

기보, 코로나19 위기극복 위해 특허공제대출 금리 대폭 인하

- 지식재산비용대출 0.5%p, 경영자금대출 1.0%p 인하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특허청과 함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제가입기업의 위기 극복 지원방안으로 내일(9.1)부터 내년 2월말까지 6개월 사이에 특허공제대출을 받는 기업에 대하여 대출 금리를 1년간 한시적으로 대폭 인하한다고 31() 밝혔다.

특허공제사업은 국내외 특허분쟁 및 해외출원 등으로 발생하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식재산 비용 부담 및 IP분쟁 리스크를 완화하고 해외진출을 뒷받침하기 위한 지식재산 금융제도로써, 기보는 작년 8월 특허공제사업 시행 이후 올해 8월말까지 4천여개 기업이 입하는 등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지난 727() 국내 최초로 특허공제대출을 시행했다.

기보는 공제대출기업의 금융비용부담 완화를 위해 공제대출을 신청하는 기업에 대하여 지식재산비용대출은 1.25%(7월말 기준 0.5%p 인하), 경영자금대출은 2.25%(7월말 기준 1.0%p 인하)의 금리를 대출 후 1년간 한시적으로 인하하는 지원책을 마련하였으며, 는 시중금리와 대비할 때 공제대출기업에 실질적인 혜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식재산비용대출 1호 기업인 비원 영상기술연구소(대표:김기백)’는 영상압축 분야의 원천기술 및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한 기업으로, 오는 9월초 지식재산비용대출을 해 미국, 중국, 유럽 등 다수의 국가에 해외특허 출원시 소요되는 비용에 충당하여 자금부담을 완화하고 글로벌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비원 영상기술연구소관계자는 작년 9월초 특허공제상품 출시 소식을 듣고 즉시 공제에 가입하였으며, 이번 지식재산비용대출을 활용하여 적시에 해외 특허출원을 위한 자금조달이 가능해져 기술경쟁력 확보를 통한 수익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종배 기보 이사는 특허공제대출은 기술력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와 기술침해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가 이번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이자인하를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지원과 지식재산 보호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식재산 금융제도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02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