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금오공대와 TECH밸리 업무협약 체결
첨부파일

기보, 금오공대와 ‘TECH밸리 업무협약체결

-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핵심기관인 금오공대의 기술창업을 견인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26() 경북 구미시 소재 금오공과대학에서 교수·연구원 등 기술인재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 이하 금오공대’)대학 기술사업화 지원 플랫폼(U-TECH 밸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지난 7월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 핵심기관으로 선정되어 신기술 및 신산업 발굴을 통해 스마트 제조시스템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금오공대의 우수기술인재들이 기보의 TECH 밸리 플랫폼을 통해 기술창업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금오공대는 대학 내 우수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받은 기업에 보증·투자 등의 금융지원뿐만 아니라 컨설팅, 기술이전, IPO 지원 등 비금융까지 복합 지원해 우수 기술인력의 성공 창업을 지원한다.

기보의 ‘TECH 밸리 보증은 협약기관의 이공계 교수, ·박사 연구원이 창업한 기업에 최대 30억원 이내에서 보증과 투자 사전한도를 부여해 단계별로 지원한다. 현재까지 331명의 교수, 연구원 창업을 유도하였고 보증 6,029억원, 투자 187억원을 지원하여 대학교수 등 기술인재의 창업과 제2 벤처 붐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창업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대학 교수, 연구원 등 고급 인재가 연구개발한 기술로 직접 창업해 사업화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고 기존 산업의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대학 내 창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보가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02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