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신보-무보,‘수출기업 지원 공동 금융지원 업무협약’체결
첨부파일

기보-신보-무보,‘수출기업 지원 공동 금융지원 업무협약체결

- 2,000억원 규모의 공동 보증 지원키로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한국무역보험공사(이하 무보’)24() 유동성 위기 수출中企 지원을 위한 공동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공동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기관은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유동성 위기에 처한 수출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수출기업이 보증 신청하면 기보나 신보가 최대 5억원까지 보증 지원하고, 추가지원이 필요한 기업에는 무보가 최대 3억원까지 추가보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협약에 따라 수출 중소기업 공동 금융지원 특례보증을 이달 중 시행한다. 전년도 또는 최근 1년 직⸱간접 수출실적을 보유한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심사우대 및 보증료 0.2%p 감면을 적용해 총 500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유동성 위기에 빠진 수출기업이 수출 수요 회복시까지 단기 자금애로를 해소 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하고자 추진된 프로그램으로, 공동금융지원을 통해 수출기업의 경영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등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기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유동성 위기를 겪는 수출기업을 적극 지원해 경영난 해소와 수출활력 제고를 통한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102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