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소부장 기업의 기술자립 지원에 박차
첨부파일

기보, 소부장 기업의 기술자립 지원에 박차

- 기업당 최대 30억까지 지원하는 3천억 규모의 특례보증 도입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일본 수출규제 극복과 소재·부품·장비(이하 소부장’) 기업의 기술자립 지원을 위하여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우대보증을 더욱 강화하여 소재·부품·장비산업 영위기업 특례보증8()부터 시행하고, 대상기업 발굴 및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번 특례보증은 소부장 산업의 대외 의존형 산업구조를 탈피하고, 소부장 기업의 기술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기보는 정부로부터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올해 3천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Track1)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소부장 강소기업 (Track2) ‘소재·부품 전문기업 등의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소재부품 업종 영위기업 중 Tech-Bridge 활용기업, 일본수출규제 피해기업, 기술사업평가등급 A 이상인 기업이며, 기업별 특성에 맞춰 R&D개발 및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기보는 대상기업에 대하여 보증비율은 최대 95%까지 상향, 보증료는 최대 0.4%포인트 감면하고, 심사기준을 완화하는 등 우대조치를 통하여 기업당 최대 30억원까지 지원함으로써 소부장 기업의 역량 강화 및 기술자립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기보는 일본 수출규제로 피해를 입은 소부장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8일본 수출규제 대응 비상대책단을 구성하여 피해 기업 및 규모 등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시중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우대보증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해오고 있다.

김영춘 기보 이사는 소부장 기업의 기술자립을 위해 특례보증을 통한 기술개발 및 사업화자금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소부장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 및 혁신성장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53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