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투자정보플랫폼' 구축 완료!
첨부파일

기보,‘투자정보플랫폼’구축 완료!

- 절차 간소화를 통해 올해 약 2,000억원의 투자연계보증 지원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은 보증 신청기업의 투자유치 사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투자정보플랫폼(http://invest.kibo.or.kr, 이하 ’투자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2일부터 본격 가동에 나선다. 이를 통해 기보는 민간VC의 벤처투자와 정책금융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인 ‘투자연계보증’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투자연계보증은 민간VC의 투자를 받은 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에 소요되는 자금을 지원하는 보증상품이다. 투자연계보증을 위해서는 투자유치 확인절차가 필수적인데 지금까지는 4단계(기보→벤처캐피탈협회→민간VC→벤처캐피탈협회→기보)에 걸쳐 오프라인으로 투자유치 사실을 확인했다.

이번 투자플랫폼 오픈으로 기존 4단계에 걸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투자유치확인 절차가 투자플랫폼 내에서 원 클릭으로 진행됨에 따라 보증신청 기업에 대한 평가절차가 획기적으로 단축되고 투자유치 확인절차를 진행했던 민간VC등의 업무 부담이 경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투자연계보증은 기보가 민간 벤처투자와 정책금융을 연계하여 벤처투자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8년 상반기에 도입한 상품이다. 2018년에는 35개 기업에 529억원의 보증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간소화된 지원 프로세스를 통해 약 2,000억원 규모의 신규보증을 공급하여 중소기업의 Scale-up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기업은 민간 벤처캐피탈로부터 투자 받은 기업이며 ▲보증료 감면(0.3%p) ▲보증비율 우대 ▲민간VC 투자금액의 1/2이내에서 소요자금 심사 생략 등의 우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보 정윤모 이사장은 “기보는 이번 투자플랫폼 오픈을 통해 투자를 유치한 기업이 후속투자를 유치하기 전까지 소요되는 자금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성장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벤처캐피탈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34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