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첨부파일

기보,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새로운 비전 선포 : 기술에 가치를 더하는「중소벤처기업의 No.1 혁신성장 파트너」-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이 서른 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1일(월) 부산 벡스코에서 창립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정윤모 이사장을 비롯하여 기보 30년을 함께해온 전·현직 임직원과 중소벤처기업인, 오거돈 부산시장, 국회 최인호 의원, 김학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정윤모 이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지난 30년간 기보와 함께 성장한 중소ㆍ벤처기업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기보가 최고의 기술평가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는데 노력해 준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정윤모 이사장은 지난 30년을 회고하면서, 기보는 국내 최초로 기술평가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술금융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고, 66만건의 기술평가와 345조원의 보증지원을 통하여 우리 경제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데 기여하였으며, IMF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등 경제위기시 마다 적극적인 보증지원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버팀목 역할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특히, ‘18년말 기준 ‘벤처천억기업(매출액 1,000억원 이상 달성기업)’ 572개 중 527개(92.1%), 코스닥등록기업 1,351개 중 1,112개(82.3%), ‘유니콘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 6개 중 4개 기업이 기보의 지원을 받으며 성장하는 등 기보는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첨병역할을 수행했다고 자부했다

한편, 정윤모 이사장은 지난 30년간의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기보가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벤처혁신 종합지원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면서, ▲창업기업과 혁신성장기업 집중지원 ▲개방형 기술평가 플랫폼 ▲중소기업의 기술지킴이를 향후 발전전략으로 제시했다.

구체적으로는 신규보증의 65% 이상을 기술창업기업에 지원하고 기보의 기술평가결과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통하여 기술평가의 활용범위를 확대하며, 기술신탁ㆍ기술임치ㆍ특허공제 등 중소벤처기업의 기술보호장치를 구축하여 기술탈취의 위험을 방지함으로써 혁신성장의 장애요인을 제거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서, 기보는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새로운 비전으로 '기술에 가치를 더하는 「중소벤처기업의 No.1 혁신성장 파트너」'를 발표했다. 새로운 비전은 기술의 가치를 공정하게 평가하여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과 성장을 지원함은 물론, 다양한 가치를 함께 창출해 나가는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이 날 창립기념행사는 부산시립교향악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창립 30주년 기념영상 시청 ▲30년사 봉정식(초대 이사장, 89년생 신입직원) ▲특별공로상 시상(업무유공 직원 등) ▲중소벤처기업과 기보 직원간 화합의 시간(문화행사 등)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장 내에 중소벤처기업제품을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하고, 우수기업 영상을 상영하는 등 중소벤처기업과 함께하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34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