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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보증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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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보증제도란 기금과 은행간에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전산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고객이 보증업무 관련서류를 양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던 것을 전자문서 송.수신 방식으로 대체하여 보증이 이루어지는 제도입니다.
    • 전자보증을 이용하시면 보증신청, 보증서발급, 조건변경업무,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고객에 대한 각종통지 등을 전자적 방식으로 수행하게 됨으로서 기술보증 관련서류 제출에 따른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O n e-stop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업무절차
  • 1.기업은 기술보증기금에 보증신청을 한다. 2. 기술보증기금은 은행에 보즈신청서 및 금융거래확인서 전송을 한다. 3. 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전자보증서발급을 한다. 4. 기업은 은행에 대출을 실행한다. 5. 기술보증기금은 은행에 보증실행 또는 해지 통지서를 전송한다.-
  • 대상업무
    • 기금 발급서류 전자화
      • 보증서, 조건변경통지서
    • 은행 발급서류 전자화
      • 보증부대출예정확인서, 금융거래확인서, 보증실행·해지통지서
  • 전자보증 협약기관 현황(16개)
    • 구분 기관명
      협약기관
      (‘14년 2월 기준)
      국민, 경남, 광주, 기업, 농협, 대구, 부산, 수협, 신한, 우리, 하나, 외환, 전북, 제주,
      산업, 한국씨티, 스탠다드차타드, 중소기업진흥공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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