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복합재난사고 대응 훈련 실시
첨부파일

기보, 복합재난사고 대응 훈련 실시
-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7일(목) 부산 본점에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유관기관 관계자, 훈련 체험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진 등 복합재난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경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우리나라도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사전에 재난 대응체계를 점검하여 문제점과 개선대책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훈련은 제시된 재난상황에 따라, 신속하게 재난대책본부를 구성하여 실무부서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각 부서는 재난발생시 전산재해복구시스템으로의 전환, 비상발전기 가동, 안전지역 대피 등 다양한 대책을 제시하였으며, 훈련 참여자는 제시한 대응방안에 대한 문제점을 토론하고 최적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다.

기보 곽영철 이사는 “지진 등의 자연재난은 예측하기도 어렵고, 최근 그 피해가 다양화 및 대형화되고 있다.”면서, “특히 금융전산 사고 발생시 금융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매우 큰 만큼 전산재해복구시스템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이번 훈련을 통해 지진 등 복합 재난사고 발생시 중기부,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확립하고, 신속한 초기 대응체계 구축과 대응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5.8(화) ~ 18(금)까지 2주간 실시되며, 기보에서는 정전대비훈련, 시설물 안전점검, 지진 대피훈련, 본점 소산 훈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7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