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확산을 위한 전북지역 간담회 개최
첨부파일


기보,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확산을 위한 전북지역 간담회 개최



- 우수기술창업기업 대표 초청, 일자리 안정자금 안내 및 애로사항 청취 -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이하 ‘기보’)은 22일(목) 전북 전주시 소재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사업 안내를 위해 김규옥 이사장 주재로 전북지역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에는 전북지역 우수기술창업기업 대표 10명과 기보 임원, 부서장, 지역본부장과 영업점장 등 20여명이 함께 참석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공유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곤충을 활용한 고단백 사료 제조기업 ㈜씨아이이에프 강승호 대표가 참석하여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성공사례에 대해 발표하였다. 동사는 2016년 창업 당시 직원 6명에서 현재 38명으로 고용이 크게 증가했으며, 조만간 20여명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기보는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우수기술창업기업의 최저임금 인상 관련 애로 및 건의사항 등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였으며, 정부의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인건비 인상에 따른 경영상의 어려움, 지역인재 확보의 어려움, 4차산업혁명 관련 지원 방안, 보증료 감면 등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진하였다.

기보 김규옥 이사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한 자리인 만큼 개진된 의견을 토대로 지원제도를 보완하고, 우수기술창업기업 모두 성공기업으로 성장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지난 6일 강원지역 간담회에 이어 전북지역 간담회를 마련하였으며, 지역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확산을 위한 지역별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7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