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echnology Finance Corporation

언론ㆍ홍보

기보뉴스

보도ㆍ안내제목 [보도자료] 기보, 제1기「기보벤처캠프」발대식 개최
첨부파일


기보, 제1기「기보벤처캠프」발대식 개최



-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핵심동력, 기술혁신창업가 발굴·육성-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 이하 ‘기보’)은 9일(목)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대한민국 혁신성장의 핵심동력인 기술혁신창업가(예비창업자 포함)를 육성하기 위해 제1기「기보벤처캠프」발대식을 개최했다.



「기보벤처캠프」는 정부가 발표한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맞춰 혁신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 등과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로 했다.




기보는 최종 선정된 30개의 「기보벤처캠프」참여기업에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금융서비스(투자, 보증 등)와 비금융서비스(벤처인증, 멘토링, R&D지원 등)를 패키지로 제공함으로써 성공창업에 이를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기보와 우리은행이 ‘유망 기술창업기업 투·융자 복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기보벤처캠프」참여기업에 대한 맞춤형 금융우대 지원방안을 마련해 공동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보증료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참여기업의 보증료 부담을 경감하고, 우리은행은 ‘기보벤처캠프 전용통장’(각종 수수료 면제) 및 금리우대 지원을 통해 유망 기술창업기업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보는 (주)상상이비즈, 비스마트(주), (주)올콘텐츠 등 민간 액셀러레이터 3개사와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자인 오픈트레이드(주) 등과 ‘벤처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기보벤처캠프」참여기업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액셀러레이팅 및 투자연계에 관한 민간 협업체제를 구축하여 향후 시너지를 높여나가기로 했다.




발대식에 참석한 기보 박기표 이사는 “될성부른 신생벤처기업을 집중지원하여 가젤형 기업으로 성장·도약시키고, 나아가 4차 산업 혁명을 선도할 스타벤처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현재 초기 기술창업기업이 자생력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금·기술·경영지원에 최적화된 ‘투자 플랫폼’, ‘제4차 산업혁명 지원 프로그램(인더스트리 4.0 퍼스트보증)’ 등을 운영 중에 있으며,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메뉴관리자

부서 : 고객센터

담당자 : 고객센터

연락처 : 1544-1120

현재 페이지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7명 참여
 

답변을 받으실 수 없는 의견함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질문은 고객행복마당 > 질문답변방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